HOME  >  알림마당  >  언론보도

알림마당

언론보도

 
작성일 : 17-06-22 16:12
[평택시사신문]마지막주 토요일에는 즐거운 '마토예술제'
 글쓴이 : PIEF
조회 : 1,028  

6월 24일 개막, 온 가족 함께 즐기는 체험축제
팽성읍 안정리 로데오거리, 다양한 행사 열려


 

   
   
 

 

매주 마지막 주 토요일, 주한미군과 시민이 온 가족과 함께 즐기는 신나는 ‘마토예술제’가 올해는 6월 24일 팽성읍 안정리 로데오거리에서 드디어 개막한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국제교류재단이 주관하는 마토예술제는 매회 새로운 주제로 단장해 6월, 8월, 9월, 10월에 걸쳐 마지막주 토요일에 선보일 예정이다.

6월 마토예술제에서는 싱그러운 여름을 맞아 도자기체험과 수공예품 만들기, 펄러비즈, 생크림클레이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부스와 주민들이 함께하는 플리마켓, 평택 미협과 함께 준비한 지역작가들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로 구성된 ‘Happy Zone’, 상큼하고 시원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Food Zone’, 어린이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풀장, 물미끄럼틀, 에어바운스 등 놀이시설이 있는 ‘Funny Zone’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예술인 광장 메인무대와 로데오 거리 무대에서는 ‘평택 폼댄스 협회’와 브라질전통 무예 카포에라를 선보일 ‘라 퍼커션’, 지역 버스킹 팀 등 수준 높은 아티스트들의 공연도 볼 수 있다.

마토예술제는 주한미군과 60여 년간 함께 해온 안정리의 지역적 특성을 장점으로 살려낸 ‘다국적 예술교류 축제’라는 평가를 받으며 지난 2013년부터 진행돼 올해로 5년 차를 맞았다. 최근에는 K-6 미군가족, 마을 상인회 그리고 부녀회와 같은 지역단체들의 참여가 크게 늘고 지역기반의 자생적인 축제로 성장하는 한편 매회 축제를 찾는 참가자와 관람객도 늘어나고 있어 평택시를 대표하는 다문화 예술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마토예술제’와 ‘팽성예술창작공간’ 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평택시국제교류재단(652-2996~7)로 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출처

http://www.ptsisa.com/news/articleView.html?idxno=19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