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참여마당  >  나의 국제교류 이야기

참여마당

나의 국제교류 이야기

 
작성일 : 17-05-30 09:07
2017.05.23 미키김 ‘꿈을 설계하는 힘!’ 강연후기
 글쓴이 : 수빈
조회 : 997  

2017.05.23 미키김 꿈을 설계하는 힘!’ 강연후기

 

현재 Google에서 전무이신 미키 김이라는 분이 학교를 방문해주셔서 강연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다. 미키 김은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서 꿈을 설계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해주셨다.

첫 번째로 해주신 말씀은 높은 곳을 보라!’였다. 힘들다고 실패한 사람들을 보며 자신을 위로하지 말고, 성공한 사람들을 보고 자신도 저렇게 되기 위한 목표를 세우라고 하셨다. 그 말을 듣고 점수가 좋지 않으면 나보다 적게 나온 애들을 보고 안심하고 합리화한 나를 가리키는 것 같아서 부끄러웠고 반성하게 되었다.

두 번째로 하신 말씀은 자신이 가진 장점, 스펙 등을 찾아 내가 하고 싶은 일, 할 수 있는 일, 잘 할 수 있는 일을 적어보고 가지지 못한 것을 찾고 채워나가도록 노력하고, 내가 가진 것을 활용해 자신의 꿈을 찾고 그에 대한 목표와 계획을 세우라고 하셨다.

세 번째로는 자신이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맡아도 불평하지 말고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하라고 하셨다. 이 말과 함께 자신의 경험을 예로 들어 주셔서 내용을 이해하기 쉬웠고 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결과가 얼마나 좋은지도 알 수 있었다.

네 번째로는 자신이 세운 목표를 도달하기 위해 다음 단계를 계획하고 또 어떤 단계를 거칠지 생각하라 하셨다. 미키 김께서도 대학교에서 MBL이라는 시험을 보기 위해 그것에 대해 조사하시고 5년 동안의 계획을 세우고 세부적으로 나눠 지금 해야 할 일을 하셨다고 하셨다. 따라서 미래를 위해 계획하고 그 계획을 되돌아봐 지금의 내가 해야 할 일을 알고 그것을 실천하면 목표 달성이 쉽다는 말을 전하셨다. 그리고 누구나 같은 일을 걸어가지만 자신의 꿈을 위해 계획을 실천하는 사람이 어느 순간에 성공하게 된다고 하시며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셨다. 나도 내 꿈을 위해 크지는 않지만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있는데 그것에 대해 칭찬을 받은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고 좀 더 열심히 하도록 격려하신 것 같았다.

다섯 번째로는 창피해 하지 말고 자신이 할 말을 하라고 하셨다. 내 생각, 주장, 의견을 다른 사람에게 말할 줄 알아야 한다고 하셨다. 소심한 성격 탓에 항상 그런 말을 하지 못했던 내게는 정말 좋은 말씀이었다. 누군가에게 잘못 말해 상처를 줄까 두려워서 내 말을 하기 보다는 듣는 편이었는데, 이 말씀을 듣고 고쳐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이렇게 미키 김께서는 정말 자신의 미래를 위한 좋은 방법들을 가르쳐주셨다. 모두 하나 같이 다 좋았지만, 가장 내 맘에 와 닿았던 말씀은 할 말을 해라지금 해야 할 일을 찾아서 해라라는 말씀이었다.

이번 강연을 통해서 내 꿈을 위해 지금 내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고, 내 부족한 점을 알아 고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약간은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뿌듯했다. 짧은 강연이었지만 내게 많은 것을 주신 미키 김께 정말 감사드리고 언젠가 한 번 더 이러한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