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참여마당  >  나의 국제교류 이야기

참여마당

나의 국제교류 이야기

 
작성일 : 17-05-30 09:06
미키김 강의(진위고등학교)를 듣고
 글쓴이 : xiayuan20
조회 : 936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커리어 관리

2820 천하연

 

 

 

평택시국제교류재단(PIEF)에서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한 커리어 관리라는 주제로 미키 김 강사님을 초청하여 우리에게 강의를 들려주었습니다. 미키 김 강사님은 35살 이라는 젊은 나이에 구글의 상무 자리에 오른 대단하신 분 이었습니다. 강사님께서 우리에게 자신과 같은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서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몇 가지 주제를 가지고 우리에게 말씀해주셨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마음에 새겨졌던 주제들을 말해 본다면, 우선 첫 번째로 높은 곳을 보라입니다. 우리는 시험의 결과가 나오면 거의 우리보다 낮은 사람들을 보며 우리 자신을 위로하고 격려 했습니다. 저 또한 항상 낮은 애들을 보며 저를 안심시키고 다독였습니다, 하지만 강사님께서는 높은 곳을 보라고 하셨습니다. 더 이상 낮은 애들을 보며 힐링과 위로는 그만두라고 하신 말씀을 듣고 저는 이제 높은 곳을 보며 나아가기로 정했습니다.

두 번째는 불평하지 말고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하기입니다. 이 주제를 가지고 얘기할 때에, 강사님께서는 자신이 겪었던 일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강사님께서는 많은 사람들이 안쓰러워 하고 걱정해 주던 일을 맡았을 때 주인의식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셨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 결과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해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말씀을 듣고 내 일의 주인의식을 가지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비록 하기 싫은 일 이라도 불평만 해서는 안 됩니다. 주인의식을 가지고 어떻게 하면 더 잘 할 수 있을지를 생각하며 열심히 최선을 다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는 내가 가진 것을 100% 활용하기입니다. 강사님께서는 역사학과를 나오셨는데, 자신의 꿈을 펼치기에는 전공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방학동안 인턴 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부족한 스펙이나 경험을 채워 넣으셨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 말씀을 듣고 지금 제 상황을 돌아보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내 상황에서 만족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부족한 이 상황으로 대책 없는 행운만 바라고 있는 것은 아닌지를 생각해보고 다시 제대로 된 계획을 검토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미키 김 강사님의 말씀을 듣고 저의 부족했던 부분, 잘못하고 있었던 부분들을 채워 넣을 수 있었던 전환점이 된 것 같아서 강사님께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 전환점을 계기로 지금부터 항상 노력하는 제가 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